본문 바로가기
생활's꿀팁

매우 간단하게 넷플릭스 친구들과 채팅치며 같이보기

by 또 뭔일이 터졌디야? 2021. 1. 25.

친구들과 넷플릭스에서 실시간으로 같은 장면을 보고 동시에 채팅이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준비물은 '크롬 브라우저, 넷플릭스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왜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오늘 이용할 프로그램은 아쉽게도 '크롬'에서만 실행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캡처한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에 '넷플릭스 파티'를 검색한 뒤에 나오는 첫 번째 'Netflix Party is now Teleparty - chrome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파티 사이트 검색하는 방법

2.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웹스토어 접속 후의 상태에서 크롬에 추가 선택

3.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야 크롬에서 사용 가능함

 

4. 퍼즐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퍼즐 모양을 누르는 것이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첫 단계다.

 

5. 'Netflix Party is now Teleparty' 옆에 핀 버튼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활성화시킵니다.

핀 버튼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바꿈으로써 넷플릭스 파티 활성화 완성

6.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친구와 같이 볼 영상을 재생한 뒤, 'TP' 아이콘을 누릅니다.

 

방금 전에 활성화 시켜서 나타난 'TP'버튼을 누른다.

7. 'Start the party'를 누릅니다.

 

'only I have control' : 친구들과 함께 볼 때 영상 선택 및 재생, 정지, 스킵, 10초 넘기기 등의 권한을 방을 생성한 '자신'만이 갖기를 원하면 체크해 줍니다.

 

여러 명이 한꺼번에 본다면 웬만하면 방장만 권한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방이 중구난방 되어서 온전한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start the party 버튼을 눌러서 친구들과 함께 영상으 보고 채팅을 나눌 수 있는 방을 생성한다.

8. 원래 해당 주소는 미리 스크롤되어서 파란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Copy URL'을 누르고 친구들에게 메신저를 통해서 링크를 보내줍니다. 

'show chat' : 채팅 창을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친구들과 채팅을 나누며 시청하기 원하면 반드시 체크합니다.

 

※링크를 받아서 누른 친구들은 사전에 teleparty 설치가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입장 후에 반드시 'TP'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Copy URL을 눌러서 방의 링크를 복사한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링크를 보낸다.

9. 이제 친구들과 함께 넷플릭스 영상을 시청하며 즐겁게 채팅을 나누면 됩니다.

친구들과 채팅을 나누는 대화 창

 

netflix teleparty 관련 알아야 할 내용

1. 반드시 참여하는 모두가 넷플릭스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2. 노트북 및 데스크톱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스마트 티브이, 태블릿 등은 이용 불가능하다.

3. '넷플릭스 텔레 파티'가 모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4. 인원수 제한은 최대 50명까지다. (단, 너무 많은 인원이 참가하면 복잡하니 방장만 컨트롤할 수 있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5. 넷플릭스 시청 가능한 모든 나라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한국'이 아니라도 연결 가능하다.

6. 100% 무료 프로그램으로 일체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