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s꿀팁

1개의 어플 설치만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무료)

by 또 뭔일이 터졌디야? 2021. 3. 17.

최근 갤럭시에서 아이폰 12로 넘어왔더니 벨소리가 맘에 들지 않았다. 아이폰 벨소리 중 가장 유명한 똥똥똥또로로롱똥똥 소리가 나는 그 벨소리로 하려고 했더니 집안사람들 모두가 아이폰인 데다가 모두 그 벨소리를 쓰고 있기 때문에 나까지 쓰면 너무 복잡할 것 같아서 그냥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벨소리를 바꾸자! 생각했다.

 

그런데 아이폰 벨소리를 바꾸려니 아이튠즈니 뭐니 하면서 매우 복잡하게 설명한다. 원래 갤럭시 유저라서 잘 못 알아먹는 것일 수도 있지만 당장 짜증부터 났다. 그래서 최대한 간단한 방법을 조사해본 결과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어플과 앱 스토어에서 하나의 어플만 설치하면 매우 간단하게 제작이 가능했다. 그 방법을 바로 알아보자.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단계별 설명

 

1. 설정 -> 제어 센터 -> '화면 기록' 옆에 있는 '+' 버튼 클릭하여 '화면 기록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화면 기록은 아이폰 제어 센터의 기본 세팅에 활성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제어 센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활성화해주어야 한다.

 

2. 오른쪽 상단을 스크롤하여 내려서 제어 센터를 연다.

 

3. 활성화된 화면 기록 버튼(두 개의 동그라미가 겹쳐있음)을 누르면 3초 뒤에 화면 기록이 시작된다.

 

4. 본인이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노래를 음악 플레이어(멜론, 벅스, 지니 등) or 유튜브로 틀어서 재생한다.

※본인이 벨소리를 설정하고 싶은 부분은 반드시 기록되어야 한다.※

 

5.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다 기록하였으면 다시 '제어 센터'로 가서 '화면 기록 버튼'을 누른다.(녹화된 영상은 갤러리에 저장된다.)

※우리가 설정할 수 있는 벨소리 길이는 30초 이내이니 녹화를 너무 길게 할 필 요는 없다.

 

6. 앱 스토어에서 '벨소리 메이커'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한다.

 

7. 중앙 하단에 '+'버튼 클릭

 

8. '비디오에서 가져오기' 클릭

 

9. 녹화했던 영상을 클릭하면 메인 화면의 목록에 해당 영상의 음성이 저장될 것이다.

 

10. 해당 음성 파일 선택

 

11. '클립' 버튼 클릭

 

12. 게이지를 조절하여 본인이 벨소리의 시작 지점과 끝나는 지점을 30초 이내에 맞춰서 설정한다.

 

13. 우측 상단의 '끝난' 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에 편집된 음성 파일이 하나 더 추가된다.

 

14. 추가된 음성 파일을 클릭하고 '만들기'를 누른 뒤에 아이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garageband'어플을 누른다.

 

※혹시 본인에게 필요 없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여서 이전에 지운 경우는 다시 '앱 스토어'에 가서 설치할 수 있으니 걱정 말자

 

15. 본인이 편집한 'garageband' 어플 모양의 아이콘을 '꾹' 누른 뒤에, 나오는 메뉴들 중 '공유'를 누른다.

 

16. '벨소리' 클릭

 

17. 벨소리 이름은 다른 벨소리들과 구분하기 쉽게 본인이 편한 대로 지은 뒤에 우측 상단의 '보내기' 클릭

 

 

음원 파일이나 음악 플레이어 정기 결제권자가 아니더라도 유튜브를 통해서 벨소리 제작이 가능하오니 무료로 벨소리를 무한으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